"오늘 정부에 몇 가지 추가적인 대책을 강력히 요구"
"정부도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으로 기대"
"오로지 국민만 보고, 오로지 민생만 보고 나아갈 것"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출산·육아용품, 라면·즉석밥·통조림 등 가공식품, 설탕·밀가루 등 식재료, 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서 한시적으로 부가가치세를 절반 인하할 것을 강력히 정부에 요구한다"며 "필요하면 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28일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지원 유세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28일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지원 유세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한동훈 위원장은 28일 오후 '국민의힘으로 동대문살리기' 회기역 사거리 지원유세에서 이같이 밝히며 "어제 정부에서 민생점검회의를 했다. 거기서 고물가에 힘들어하는 시민들 위한 여러 좋은 정책 발표했다"면서도 "저희가 보기에 아직 그걸로 부족하다 생각한다"고 말헸다.

그는 "그래서 오늘 정부에 몇 가지 추가적인 대책을 강력히 요구했고 정부도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동훈 위원장은 "출산·육아용품, 라면·즉석밥·통조림 등 가공식품, 설탕·밀가루 등 식재료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으로 부가가치세를 10%에서 5%로 절반 인하하는 것을 정부에 강하게 요구했다"며 "필요하면 법률 개정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동훈 위원장은 "농·축산물 가격 안정을 위한, 상품권 캐시백 제도를 통한 대대적인 농·축산물대전 개최 등 정부 측에 더 적극적 대처를 요구했다"면서 "저희의 요구를 받은 정부 측에서도 긍정적인 조치를 준비할 것으로 알고 있다. 오로지 국민만 보고, 오로지 민생만 보고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열고 32개 부담금을 폐지 및 감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